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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Learn] 2D Roguelike 3 of 14 : Tile Prefabs 튜토리얼

slothCat 2019. 12. 7. 17: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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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 동영상

이번장에서는 프로젝트에서 사용될 기보적인 타일 프리 팹을 만들게 됩니다.

순서에 맞춰 설정을 해주시고 각 컴포넌트들의 속성을 잘 확인해주세요.

 

3. Creating the Tile Prefab

타일 프리팹 만들기

빈 오브젝트 생성

Floor1으로 이름변경

Sprite Renderer 컴포넌트를 추가

Sprite Renderer의 Sprite를 Scavenger_SpriteSheet_32 (Floor Sprite) 설정

(1)   Sprite 칸을 더블클릭

(2)   오른쪽의 동그라미를 클릭

Sprite Renderer의 Sorting Layer를 Floor로 설정

Floor1 오브젝트를 Project 창에 드래그 앤 드롭으로 프리팹 생성

 

Sprite Renderer의 Sprite를 Scavenger_SpriteSheet_33 ~ 39번을 이용

동일한 방식으로 Floor 2 ~ 9 프리팹 생성

 

 

Hierarchy의 Floor 오브젝트 이름은 Exit으로 설정

Sprite Renderer의 Sprite를 Scavenger_SpriteSheet_20 (Exit Sign) 설정

Box Collider 2D 컴포넌트 추가

Box Collider 2D의 Is Trigger 활성화

Sprite Renderer의 Sorting Layer를 Item으로 설정

[플레이어보다는 아래에 바닥보다는 위에 출력하기 때문에 Item 레이어를 사용]

Inspector의 오브젝트 속성 Tag를 Exit으로 설정

Project 창에 드래그 앤 드롭으로 프리팹 생성

 

#Tip

여기서 Is Trigger를 활성화한다는 건 충돌체의 물리적 충돌을 비활성화 시키며 충돌체의 충돌만을 감지할 수 있도록 하는 옵션이다

 

 

Hierarchy의 Exit 오브젝트 이름은 Food으로 설정

Sprite Renderer의 Sprite를 Scavenger_SpriteSheet_19 (Fruits) 설정

Sprite Renderer의 Sorting Layer를 Item으로 설정

Food또한 Exit와 동일한 속성의 Box Collider 2D 사용

Inspector의 오브젝트 속성 Tag를 Food으로 설정

Project 창에 드래그 앤 드롭으로 프리팹 생성

 

Hierarchy의 Food오브젝트 이름은 Soda로 설정

Sprite Renderer의 Sprite를 Scavenger_SpriteSheet_18 (Soda) 설정

Soda또한 Exit와 동일한 속성의 Box Collider 2D 사용

Inspector의 오브젝트 속성 Tag를 Soda으로 설정

Project 창에 드래그 앤 드롭으로 프리팹 생성

 

 

Hierarchy의 Soda오브젝트 이름은 OuterWall1로 설정

Sprite Renderer의 Sprite를 Scavenger_SpriteSheet_25 (Rocky Wall) 설정

이번엔 물리적 충돌을 위해 Box Collider 2D의 Is Trigger 비활성화

Inspector의 오브젝트 속성 Tag를 UnTagged으로 설정

Layer는 BlockingLayer로 설정

Sprite Renderer의 Sorting Layer를 Floor으로 설정

Project 창에 드래그 앤 드롭으로 프리팹 생성

 

Sprite Renderer의 Sprite를 Scavenger_SpriteSheet_26 ~ 27번을 이용

동일한 방식으로 OuterWall 2 - 3 프리팹 생성

 

 

Hierarchy의 OuterWall3오브젝트 이름은 Wall1로 설정

Sprite Renderer의 Sprite를 Scavenger_SpriteSheet_21 (Inner Wall) 설정

이번엔 물리적 충돌을 위해 Box Collider 2D의 Is Trigger 비활성화

Inspector의 오브젝트 속성 Tag를 UnTagged으로 설정

Layer는 BlockingLayer로 설정

Sprite Renderer의 Sorting Layer를 Item으로 설정

Project 창에 드래그 앤 드롭으로 프리팹 생성

 

Sprite Renderer의 Sprite를 Scavenger_SpriteSheet_22~24, 27, 29~31번을 이용

동일한 방식으로 Wall 3 - 8 프리팹 생성

 

이로서 이번 프로젝트에서 사용될 타일 프리팹을 모두 완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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